종합대상 / DK아시아 '신검단 로열파크씨티Ⅱ'
1500가구 동간 거리 최고 97m
정원·분수 등 국가대표급 조경
3食 제공하고 역까지 셔틀버스
입주민에 의료·요트 서비스도
인천 에코메타시티 중심 위치
'대장주 아파트' 성장 기대 커
'제29회 살기좋은 아파트 선발대회'에서 DK아시아가 선보인 '신검단 로열파크씨티Ⅱ'가 영예의 종합대상을 받았다. 이번 수상은 대한민국 최초로 조성 중인 리조트특별시 2단계 시범단지 중 하나인 신검단 로열파크씨티Ⅱ의 완성도 높은 주거 품질이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다.
총 1500가구 규모의 브랜드 대단지인 이곳은 동 간 거리 최고 97m, 6성급 호텔에 버금가는 커뮤니티 시설과 고급 조경, 프리미엄 마감재, 차별화된 조명 설계까지 모든 시설이 이미 완공된 상태다. 입주 전 실물을 직접 보고 선택할 수 있는 '후분양' 방식으로 인천 최초 공급된 점 또한 큰 주목을 받았다. 분양가는 이번 6·27 부동산 대책 대출 한도 내에서 매수가 가능한 6억원대다.
특히 조경은 강남 고급 단지 이상 품격으로 완성됐다. 100만주의 식물이 숨 쉬는 이곳엔 80여 종의 다양한 수종이 자리하고 있다. 프랑스식 정원인 '퀸즈가든'과 '장미정원'에서는 국내 최고 높이인 7m 분수와 가로 12m의 웅장한 분수가 장관을 이룬다. 이탈리아풍 '엔트리가든'은 3단 조경과 좌우 대칭 구조의 수로로 고전미를 더했다. 50m 길이의 대나무숲길, 느티나무길, 이팝나무길, 단풍나무길을 따라 걷고 대형 팽나무숲을 지나면 숲에서 산책하는 듯한 여유를 선사한다. 이탈리아 티볼리의 빌라 데스테에서 모티브를 얻은 430m 길이의 물길에는 100개의 분수가 물줄기를 내뿜고 있다. 단지를 한 바퀴 도는 1.2㎞ 둘레길엔 메타세콰이아, 대왕 참나무, 배롱나무길이 이어져 사계절 정원이 펼쳐진다.
또 사계절 내내 꽃과 향기로 감동을 주는 특수목들이 단지 곳곳에 식재돼 있다. 대표 수종으로는 신목(神木)으로 불리는 최고급 수종인 팽나무, 샤넬 향수 원료로도 쓰일 만큼 맑고 진한 향기를 자랑하는 은목서가 있다. 붉은 동백꽃을 피우는 동백나무, 여름의 대표 꽃인 백일홍꽃이 아름다운 배롱나무도 식재돼 있다.
DK아시아는 삼성물산 리조트 부문과의 협업을 통해 강남권 주요 재건축 단지 대비 3배 이상 조경 투자를 단행하며 국내 최고 수준의 '국가대표급 조경'을 구현했다. 특히 삼성물산 리조트 부문은 신검단 로열파크씨티Ⅰ(4805가구)과 신검단 로열파크씨티Ⅱ(1500가구)의 조경 설계부터 시공, 유지 관리까지 모든 과정을 국내 최초로 직접 수행하며 대한민국 조경 역사에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다.
입주민들은 이처럼 뛰어난 조경과 자연환경 속에서 6성급 호텔 커뮤니티시설을 누릴 수 있다. 최고급 수영장, 비거리 50m 복층형 인도어 골프장, 테크노짐 브랜드 운동 기구와 필라테스시설을 갖춘 피트니스센터, 호텔식 사우나, 영화관, 키즈카페와 맘스카페, 시니어 클럽 등 다양한 시설을 모두 갖췄다. 인천 최초로 단지 내에서 최신 개봉 영화를 감상할 수 있는 '로열 시네마 라운지'도 운영 중이다.
입주 초기부터 인도어 골프장과 골프 레슨, 피트니스, 영화관 등 주요 커뮤니티시설은 조기 오픈해 무료 운영 중이고 입주민들의 만족도도 매우 높다.
로열파크씨티는 '커뮤니티가 강한 단지'로 입소문이 난 곳이다. 최근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1단지에서는 입주민들이 직접 참여한 그림 전시회가 개최돼 큰 호응을 얻었다. DK아시아는 이번 전시회를 포함해 다양한 커뮤니티 활동을 적극 후원하고 있다. DK아시아는 앞으로 문화·예술은 물론 커뮤니티 전반에 걸친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입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단지에 대한 특별한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꾸준한 노력을 이어갈 방침이다.
더불어 인천 대표 대학병원인 가톨릭관동대 의과대학 부속 국제성모병원 등과 연계한 입주민 전용 다이렉트 의료서비스, 검단사거리역과 검암역에 오가는 셔틀버스 등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편의 서비스도 마련됐다. 인근 검암역 환승 시 서울역까지 40분대 진입이 가능하다. 인천국제공항까지도 30분이면 이동이 가능하다. 또 인천 2·3호선과 서울 9호선 등 광역교통망 확충 시 미래가치 역시 기대된다.
입주민 전용 프라이빗 요트 서비스까지 직접 운영하고 있다. 현재 운항 중인 요트는 총 2대로 모두 국내 최대 규모인 66피트 파워 카타마란 요트다. 각각 최대 53명까지 탑승할 수 있다. 요트 운항은 국내 최초 국산 구축함인 광개토대왕함 등의 운항 경험이 있는 전문가들을 통해 높은 수준의 안전성과 전문성을 확보하고 있다. DK아시아는 로열파크씨티를 통해 단순한 주거 공간을 넘어 리조트보다 더 리조트처럼 생활할 수 있는 생활 기반 시설을 실현하고 있다.
신검단 로열파크씨티Ⅱ는 인천시가 지난 5월 확정해 본격적으로 추진 중인 '에코메타시티'(196만㎡· 59만평)의 핵심 입지에 위치하고 있다. 로열파크씨티(200만㎡·60만평)와 검단신도시(1110만㎡·336만평)를 연계해 본격 개발 중인 에코메타시티는 계양신도시(333만㎡·100만평)의 4.5배에 달하는 10만가구 규모 메가시티다. 2026년 7월 검단구 분구를 계기로 신검단을 송도와 청라를 뛰어넘는 대한민국 대표 도시 중 하나로 탈바꿈시킬 핵심 사업이다.
이번 인천시의 에코메타시티 개발 본격화와 함께 DK아시아는 에코메타시티 1단계 사업인 한들3구역(99만㎡·약 30만평·9424가구) 개발도 본격 추진에 나섰다. 이는 DK아시아가 구상해온 '리조트특별시' 청사진이 본궤도에 오르는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정모 DK아시아 회장은 "특화된 기반시설과 지속적인 운영관리를 통해 입주민의 자부심을 높이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대장주 아파트'로 성장시켜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출처: 매일경제
https://arst.kr/